꿀팁

2024년 최소 1,800만원 임산부 혜택 총 정리

루시도르 2023. 12. 29. 17:44
반응형

2024년이 다가 오면서 출산 지원금이 확대 되고 다른 변경 되는 사항들도 있는데요, 최소 1,800만원 지원 받을 수 있는 2024년에 임산부 혜택들을 미리 잘 알아보고 출산 혜택들까지 전부 잘 챙겨 받을 수 있도록 변경 사항들을 알아 보겠습니다.

임신 후, 임산부 지원 혜택

먼저 임신을 하게 된 후 임산부들에게 주어지는 임산부 혜택들이 있는데요, 첫 번째로 임신 진료비가 지원 됩니다. 지급 방법으로는 국민행복카드 포인트(바우처)23년도에는 임신 1회당,단태아는 100만원, 다태아는 140만원 이였지만 24년도에 바뀌면서 임신 1회당, 태아당 100만원으로 바뀌었습니다. 또 출산 후 2년까지 사용이 가능 하며 병원, 약국, 한의원 등 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두 번째로 임신 육아교실로 임신 후~ 24개월 이하 영 유아 대상 요가, 베이비 마사지 등의 육아교실을 운영하며 보건소를 운영 합니다.

출산 후, 지원 혜택

임산부들이 출산을 하고 난 후 지원 혜택으로는 첫 번째로 첫 만남 이용권이 있습니다. 첫 만남 이용권은 국민행복카드 바우처23년에는 첫째, 둘째, 쌍둥이 구분 없이 출산 1회당 200만원 이였지만 24년도에 바뀌면서 첫째는 200만원, 둘째 이상은 300만원, 쌍둥이는 400만원으로 바뀌게 되며 출산 후 2년까지 사용이 가능 합니다. 병원과 약국, 한의원 등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두 번째로 부모급여매 달 25일 계좌로 입금이 되며 23년에는 0 ~ 11개월 까지 월 70만원, 12 ~ 23개월 월 35만원으로 총 1,260만원이 지원이 되었었는데요, 24년도 부터는 0 ~ 11개월까지 월 100만원, 12 ~ 23개월 월 50만원 총 1,700만원으로 440만원이 올랐습니다. 24년도부터는 어린이집 이용 구분 없이 지급액이 동일하며 출산지원금과 아동수당, 육아휴직급여, 첫만남이용권 중복 수령 가능 합니다. 하지만 양육수당과 영아수는 중복 수령이 불가 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로는 아동수당이 있는데요 지급방법은 매 달 25일 현금으로 지급이 되며 계좌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24년도 부터 95개월 동안 월 10만원씩 950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소득 기준 없이 동일하게 월 10만원이 지급 되며 9살 생일이 되기 전까지 지급을 해주는 제도 입니다. 네 번째로 양육수당이 있는데요 양육수당 지급방법 또한 매 달 25일 현금 지급으로 계좌로 지급 받을 수 있으며 0 ~ 11개월까지 20만원, 12 ~ 23개월 15만원, 24 ~ 86개월 10만원으로 총 1,050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가정보육 경우에만 지급이 가능하며 22년도 이후로 태어 난 아이부터 적용이 가능 합니다.

산모 퍼스널 케어

여성들이 임신을 하게 되면 몸에 변화가 많이 생기는데요, 첫 번째로 출산 후 휴지기 때 빠지는 머리카락들이 많아 대부분 첫 출산 후 탈모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자연스러운 일로 탈모가 아니며 단, 임신 중 두피 케어를 놓쳐 문제성 두피가 되었을 때 탈모 확률이 높아 진다고 합니다. 두피가 예민해지기 때문에 순한 성분이 필수이며 합성 계면 활성제는 경피독을 유발하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주어야 합니다. 두 번째로 임산부 다이어트로 임산부 다이어트는 체중 감소가 목표가 아닌 적절한 체중 증가를 목표임신 이후에 늘어나게 된 칼로리에 맞게 섭취를 하고 절대 필요 칼로리 보다 덜 먹지 말 것 을 추천 드립니다. 임신 중 빈혈, 탈수 등의 일이 일어나게 된다면 매우 위험하기 때문이며 저체중아의 위험성 또한 무시 못하기 때문 입니다. 세 번째로 영양제 미리 챙겨 먹는 습관으로 임신 계획이 있으시다면 임신 전 임신 계획 때 부터 초기까지 엽산을 챙겨 먹는 것을 추천 드리며 임신 중기때는 철분을 챙겨 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또 임신 말기 때 쯤엔 칼슘을 잘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엽산은 공복에 먹는게 좋으며 아침 기상후 또는 취침 전 공복에 드시는걸 추천 드리고 철분은 변비를 유발 할 수 있어 물도 꼭 많이 마셔주셔야 합니다. 철분과 칼슘은 같이 먹게 되면 서로 흡수를 방해 하기 때문에 6시간 간격으로 드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임신 초기 필수 준비물

첫 임신을 하게 된다면 꼭 알아 두어야 하는 사실로 첫 번째로는 태아보험 인데요, 태아보험은 출생 직후 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가입 할 의사가 있다면 무조건 빨리 가입 하는게 좋으며 기본 보장은 30세, 실비는 100세로 믹스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번째로 국민행복카드(지원금 바우처 지급용 카드)발급 으로 카드사 별로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는 필수(베팡, 베베폼, 두리셋 등)이며 비교 사이트 추천으로는 추가로 주는 사은품과 이벤트가 많은 베팡을 추천 드립니다.

임신 초기 추천 어플

임산부가 되고 나면 필요 한 것들이 많아지기 마련 인데요, 보통 어플을 많이 사용 하기 때문에 어플을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맘가이드 어플로 화장품 성분을 비교 할 수 있는 어플 입니다. 두 번째로 베이비빌리 어플인데요, 주수별 성장 기록과 육아템 세일, 커뮤니티 등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어플 입니다. 세 번째로 베이비타임 어플로 수유기록, 평균발달치 그래프를 볼 수 있는 어플로 내 아이를 기록 할 수 있는 어플 입니다.

그 외 국가 기타 혜택

이 외에도 국가에서 지원 해주는 기타 혜택들로 출산가구에게 전기요금 월 최대 16,000원 한도로 30% 할인을 해줍니다. 임산부들은 KTX 또는 SRT 이용 시 최대 5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임산부는 자동차 보험료 최대 1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임산부 바우처 택시가 있으며 외래 진료비 감면(산모수첩 또는 임신확인서 필요), 서울 거주시 산후조리비 100만원 바우처 지원,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지역별 확인 필요), 출산 가구 주택 담보 대출(무주택 기준 1.3억원/ 주택 구입 시 9억원) 이 있습니다.

반응형